본문 바로가기

요리

계란국 계란탕 맛있게 만드는 법

반응형

 

날씨가 추워지면서 

자꾸 따뜻한 국물음식이 땡기는 것 같아요

 

이번에는 뭘해먹지 하다가

간단하게 계란탕을 끓여봤습니다

 

사실 간단하게 맛있게 끓이려면

맹물에 소고기다시다 조금 넣으면

 

그치만 확실히 정성들여 육수를 내었을 때 

훨씬 맛있고 향이 다르더라구요

 그래서 육수를 잘내서 쓰는 편이에요 

 

 

 

" 계란국 "

 

 

육수 재료

육수팩 이나 멸치, 다시마, 마른새우

 

재료

다진마늘, 계란 2개, 청양고추, 대파

 

양념

소금, 국간장

 

 

 

저는 육수만 먹어도 영양듬뿍을 추구하는 스타일이기 때문에

기본 육수 재료는 마른새우, 멸치, 다시마만 있어도 되지만

 

육수팩, 멸치, 마른새우, 다시마, 무, 표고버섯 

이렇게 아주 푸짐하게 육수를 내었다죠

 

시원한 국물맛을 좋아하기때문에 

제 육수에 무는 빠지지 않는 편이에요

 

계란탕은 마른새우가 한몫하는듯요 

 

마른새우를 넣으면 향이 확 달라지죠

 

 

 

 

언제나 그렇듯 

요리에 빠지지 않는 다진마늘과 대파

준비해주시구요 

 

저도 사진보고 다 녹색이라 깜빡했는데 

사진보시면 청양고추도 깨알같이 있음요

 

 

 

저는 계란 2개를 휘리릭 풀어주었어요

 

육수가 끓으면

건더기를 건져내고 

 

계란을 동그랗게 원을 만들면서 

조심스럽게 부어주고는 

 

계란이 절반정도 익힌 느낌이 들 때 

살짝 풀면서 저어주세요!

처음부터 계란을 국물에 저어버리면 

국물이 탁해져서 

저는 별루더라구요

 

 

 

 

계란을 넣고 

나머지 재료를 넣은 후에 한번 더 끓이면 

완성!

 

취향에 따라 

후추를 쳐서 먹어도 좋아요

 

저는 후추 쳐서 먹어본 적이 없는데 

모닝씨는 맑은국에 후추를 잘 쳐서 먹더라구요 

후추를 쳤더니 맛이 또 달라짐

 

맛에 대해서는 정직하신 모닝씨가 

오랜만에 칭찬해준 계란국이에요!

맛있게 만들어보세요!

 

 

반응형